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가족의 건강과 청결하고 깨끗한 치아관리에 앞장서겠습니다.

  • 찾아가고 참여하고 함께하는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
    회원 여러분! 광주시민 여러분!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는 1946년 4월 23일 전라남도치과의사회 광주시 분회로 출범하여 그동안 훌륭하신 선배님들의 많은 봉사와 노력으로 이루어진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산하에 5개 구 치과의사회가 있으며, 회원 68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회는 시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최선의 치과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959년부터 교육청과 함께 초, 중학교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1986년부터 광주광역시와 함께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저소득 소외계층 무료 구강진료사업을 해마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구강관리를 위한 아동 치과주치의 참여와 경로당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건강지킴이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들을 위하여 1994년 6월 전국 최초로 광주시 치과의사회관에 장애인무료치과진료센터를 개설하여 지금까지 매주 화요일 장애인 무료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공로를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장애인무료치과진료센터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렇듯 광주시민의 구강보건향상과 봉사하는 단체, 사랑받는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가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의 사회는 노령화 사회를 앞두고 신 소비세대인 스마트 컨슈머가 등장하는 등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새롭게 단장되는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회원 상호 간의 소통과 정보교류는 물론 원활한 회무에 도움이 되고, 사랑과 화합을 위한 따뜻한 대화의 광장으로 자리 잡기를 바랍니다. 또한 광주시민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늘 열린 긍정적 생각으로 회원들을 위해서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뛰며, 회원 권익과 꾸준한 봉사 활동을 통하여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의 미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본회를 사랑하고 아껴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본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회장 박창헌


Top이동